Blog Content

    티스토리 뷰

    아시아나항공 항공정비사 채용 자격요건 살펴 봤다. (그냥 살펴 본 겁니다. 별 이야기 없어요)

    최근 주변 많은 이웃분들이 구체적인 목표를 정하고 꿈을 이루는데 있어서 부럽기도 했다. 꿈을 크게 가질수록 좋다고 하니깐 나도 소박하지만 여러 회사를 찝어보고 취업하고 싶은 회사가 있어 작은 계획 한번 세워보려고 한다. 그 중 한 회사가 아시아나항공이다. 현재 '즐비'가 다니고 있는 대학교는 '대학교'가 아닌 '전문대학교'라 취업하기가 대학교 보단 현실적으로 어렵다. 여러 회사에 입사지원을 낼수 있는 구멍이 작다고 본다. 많은 항공사가 4년제 대학 졸업을 원하고 있는 안타까운 현실이다. 항공사 중에서도 인턴으로 들어가며 초대졸 기회를 주는 곳으로 아시아나항공사가 있다.

     

     

    여러 취업을 앞두거나 배운 사람은 00명은 2자리 숫자 까지 모집한다는 뜻 10명 이상 모집한다는 뜻이다. 여러가지 알아본 결과 토익은 기본으로 750점 이상을 맞아둬라고 한다. 높을수록 좋은건 맞지만 토익 성적을 소지한분 이지 굳이 자격조건 점수대를 두고 커트를 하지 않는 한에서 무조건 넣어 볼 기회는 있다.

     

    토익 점수가 없더라도 넣어보는것도 나쁘진 않다. 도전도 해보지 않고 어떻게 아는가?! 미래는 아무도 모른다.

     

     

     

     

     

    어떤 블로거의 이야기를 들어봐선 대졸이 1000명 이상 전문대가 500명 이상 중 전문대가 절반 가까이 서류전형을 통과하고 대졸의 경우도 전문대와 비슷하게 250명 정도로 서류전형을 통과했다고 한다. 대졸이 전문대 보다 치열했고 전문대가 조금 더 서류전형 통과하기가 쉬웠다. 어떻게 보면 기계등 현장, 공업 쪽으로 조금 더 많이 공부하는 전문대를 선호한다는 것을 확실히 느낄수 있었다. 말로만 들었지 이렇게 많이 차이가 날수가.. 놀랍긴하다. 반대로 사무직에 들어가기엔 전문대졸보다 대졸이 훨씬 힘들꺼다.

     

    그냥 갑작스런 걱정으로 이래저래 집에서 채용정보를 둘러봤다. 항공 덕후 분들께서도 파일럿이나 항공관련 종사 꿈만 꾸고 항공사에 대한 채용 정보, 원하는 항공사가 어떤것을 추구하고 어떤 사람을 선호하는지 모르는 사람이 많고, 많은 항덕 분들이 미리 알아두면 좋을것 같기도 해서 글도 쓸겸 가장 최근 채용을 시작해서 마감한 아시아나항공 채용 홈페이지에 들어가 한번 확인해 보았다. 요즘 워낙 고스펙 고학력이 많아서 이 인턴 채용도 역시 피 튀기는 엄청난 경쟁이 될테지만 미리 알아두면 분명히 나쁠것 없고 사전에 준비 하기 수월하지 않을까 싶다. 생각보다 자격 요건 충족에 가까워 져서 희망이 보여 나름 기쁘긴하다.

     

    찾아 와주시는 많은 블로거 분들도 미래를 위해 희망을 잃지 말고 파이팅!..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