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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한항공 B787-9 도입 임박!! 23일 인도식 대한항공 생중계 예정

    대한항공 B787-9 Dreamliner 스파이샷

     

     

    대한항공 B787-9 Dreamliner 도입이 임박했습니다. B787기종은 미국 찰스턴에서 제작하기 때문에 계속 제작 완료된후 시험 비행 중에 있습니다. 미국 항공 매니어 분들의 이야기로는 마지막 테스트를 거쳐 미국 현지 시간으로 23일 4시쯤 배송을 시작합니다. 24일 아침이나 낮에 우리나라 인천국제공항에 도착 예정입니다.

     

     

     

     

     

     

     

     

     

    24일 도입되는 B787-9 HL8081 기종 좌석배치도

    F : 슬리퍼 C : 프레스티지 스위트  Y : 뉴 이코노미

     

     

     

     

     

     

     

     

     

    기종정보

  • 제조사:Boeing
  • 항공기 길이(m):62.8
  • 최대 운항거리 (km):11970
  • 날개폭(m):60.1
  • 순항 속도 (km/hr):912
  • 항공기 높이(m):17.0
  • 장착 좌석수:269
  •  

    슬리퍼(일등석) 6석

    프레스티지 스위트(비지니스석) 18석

    뉴이코노미 245석

     

    대한항공 공식홈페이지에서 가져온 B787-9 정보입니다. 이코노미 클래스에도 이용 가능한 화장실이 6곳 입니다. 항공사 마다 주문제작에 따라 화장실 갯수도 달라지는데 화장실이 적은 항공사는 비행 중 줄을 기다려 이용하는곳도 있답니다. 이번 도입되는 대항항공 B787-9 HL8081 기종은 화장실이 많은것이 장점입니다.

     

    단점이라면 너비가 그렇게 넓은 비행기가 아니나 슬리퍼 좌석과 프레스티지 스위트 좌석을 2-2-2로 만들었다는 점입니다. 좌석이 어떤 방향으로 세워 옆사람과 분리 할지 모르겠지만 너무 붙어 있어 도입 전 부터 떠들석 합니다. 다른 항공사 같은 경우도 일등석은 1-2-1를 하지만 대한항공 같은 경우 일등석, 비지니스 모두 2-2-2로 해서 인기가 많을지 걱정이 큽니다.

     

    비교적 최근 들여오는 대한항공 비행기들은 인터리어가 조금은 괜찮게 나옵니다. 이코노미석 경우 좌석 간격 86cm / 넓이 46cm 입니다. 비교적 최근 대한항공 기종 타셨으면 그 비행기와 별 달리 크게 차이점이 없습니다.

     

     

     

    대한항공 B787-9는 도입 후 이틀 정도 조종사 분들의 시험 비행과

    김포 - 제주를 비행 뒤 미국으로가는 비행 노선으로 바꿀 예정입니다. 2005년 B787-8 비행기를 주문하였지만 일본항공사들이 APU쪽 배터리 문제로 말이 많아서 주문을 9 기종으로 바꾼 뒤 이제서야 들여오는 B787-9 입니다. 이리저리 탈이 많고 문제도 많아서 대한항공 도장을한 B787 너무 기다려졌습니다.

     

     

     

    이미지 클릭시 대한항공 페이스북으로 이동됩니다.

     

    대한항공이 인도식을 페이스북을 통해 라이브 생중계 해준다고 합니다. 물론 저도 기다렸다 봅니다.!! 밤잠 못자고 기다려 봐야겠네요.

     

    P.S 벌써 대한항공이 B787-9를 들여오다니..  몇년 전 만해도 네이버 이웃분들과 '2017년 초반에 들여온답니다.' 라고 이야기 하며 '그때 쯤은 내가 군대 가거나 22살 이겠네 ' 싶었는데..... 시간 참 빠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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